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칠용전설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지껏 CBT나 오픈 글만 올리고.. 제 블로그에 칠용전설 리뷰글은 안올린 관계로 이번에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_+

칠용전설은 원래 웹게임채널에서 서비스하던 게임으로써.. 이번에 신섭의 개념으로 게임엔젤에서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정식오픈 이벤트 중이니..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로그인만 해도.. 룰렛을 돌려볼 수가 있습니다!
우선.. 위의 링크로 가면.. 어떤 링크를 타고 가시건간에..서버 선택이 나옵니다.. 제가 현재 게임엔젤에서 칠용전설을 하고 있는 관계로.. 게임엔젤 칠용전설에서 찍은 스샷을 가지고 설명을 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서버를 선택하셨으면.. 일단 기본 정보부터 셋팅해야합니다. 성주명, 종족(언데드,휴먼,나이트엘프), 성의 위치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시고.. 다음 화면으로 가면! 자신의 도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화면이 바로 기본 도시화면입니다! 초록색 사각형이 공터로써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이 어떤 자원을 얼만큼 가져가고 있는지, 영웅의 상황(출병,회군등,,), 군대 정보, 건축 정보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위의 탭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 화면이 도시탭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이번엔 영웅을 보도록 하죠.

네.. 영웅 화면입니다. 영웅은 주점에서 고용할 수 있구요... 각각 90금화,105금화, 120금화의 가치를 지니는 영웅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금화는 초기 스탯량에 영향을 주니.. 1이라도 더 중요한 분은 무조건 비싼 걸로 고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웅 화면을 보면.. 기본적인 스테이터스, 장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의!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로 종족과 특기인데요.. 120금화짜리 영웅을 사는것도 중요하지만.. 특기가 훨씬더 중요합니다!
나중에 자신이 쓸 유닛이 특성인게 좋겠죠! 보통은 특기를 각 유닛의 최상급유닛으로 설정하는게 정석입니다.
휴먼의 경우에는 천사이구요.. 전투할때 천사가 지력스텟을 받으므로.. 지력위주의 스텟을 가진 120금화 영웅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금화의 가치는 안맞추셔도.. 처음 시작하실때 특기는 꼭 맞추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맵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맵에서는 여러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자원지, 유저성들, 악마성, 풍차및 물레방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수정광산,농지,채석장,벌목지가 자원지로서.. 제가 스샷찍을때 맞춰서 점령했으니.. 각각이 뭔지 궁금하신분들은 위의 그림에서 파란깃발을 주목해주세요! 나머지 성이 아닌것들은 사냥터구요(사냥터여도.. 채집같은 명령도 있습니다.) 악마성은.. 위의 그림에서는 다 부셔져 있지만... 퀘스트할때 좋은 곳이라고만 알아두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도시에서 무엇인가(위그림에서는 서커스)를 건설해 보았습니다. 해당 공터에.. 건물 짓고 있다는 그림이 뜨면서 영웅그림위에 "건설중"이라는 탭이 새로 생기면서.. 건설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표시해줍니다. 글의 흐름이 약간깨진듯 하군요;;
흠.. 이번에는 위의 맵에 이어서.. 사냥, 전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사냥터중 하나인 "습지"를 맵에서 클릭했을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리셋되기 전에 한번이라도 이미 출병을 한 상태라면..사냥이라는 글위에 사냥횟수가 표시되게 됩니다!. 이때 사냥횟수가 많을 수록 적이 적고.. 약탈량이 줄어드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전투는 왠만한 명령에서는 다 일어나게 됩니다. 다만.. 사냥을 할때 경험치가 제일 많죠...


위 그림은 전투로그입니다. 사냥을 가게 되면.. 영웅이 딱도착해서 회군을 시작할때.. 편지로 로그가 옵니다.
전투는 자동이구요.. 편지가 오기 전까지는 결과를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영웅을 멀리 보낼수록 출현하는 적이 강해지고 많아진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보낸 영웅이 전투중 죽게 되면.. 회군시간없이 즉시! 회군하구요.. 주점에서 부활시킬수 있습니다.

요즘 인기절정인!(웹게임채널위주로..) 칠용전설! 한번 플레이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