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테터데스크 메인화면 설정으로 있었던 기능이 티에디션으로 좀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해야되나요!
아무튼 티에디션이라는 기능이 새로 나와서 저도 한번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우선... 무작적 적용시켜본 저의 티에디션판 메인화면입니다...! 일단 적용시키고 나니..
어떻게 하면 더 깔끔하고 멋져보일까 하는 고민만 하게 되더군요 ㅇㅅㅇ... 확실히 효과가 있는듯한 티에디션입니다!
마치 옷입으려고 할대.. 옷고르려 고민하는것 처럼..(ㅇㅅㅇ...) 블로그 메인화면도 계속 고민하게 됩니다..ㅋㅋ
하지만.. 아이템 선택이나.. 글선택을 해서.. 티에디션의 효과를 톡톡히 보려면.. 포스팅이 어느정도 되어있고!
보여주고 싶은 포스팅이라던지.. 아무튼 티에디션을 사용하는 목적이 확실해야 효과도 많은듯 해요!
아무튼 여러모로 마음에 드는 티에디션입니다.


티에디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킨에서 티에디션 설정을 들어가서.. 사용을 설정해주셔야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나서.. 티에디션 시작하기를 누르시거나.. 블로그홈에서 티에디션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는 블로그메인데 티에디션 버튼이 보이는걸 찍은 스샷...

아래 스샷처럼.. 티에디션 설정을 하는 창이 뜨게됩니다..
그러면! 아이템,글선택,디자인 메뉴를 통해서 꾸며주시면 되는데...
아이템은 한마디로 레이아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를 좀 다뤄보고..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보신분이라면
레이아웃이라는 용어가.. 익숙하겠지요. 한마디로 배치! 를 결정하는 것이 아이템입니다.
글선택은 말그대로 아이템에서 배치를 정했으면, 그 배치 받은 구역에 무슨 글을 집어넣을것인가?
이것을 결정하는 메뉴입니다. 테터데스크는 글하나하나 세부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나.. 티에디션은 하위카테고리선택
정도까지.. 가능한듯 하군요.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각 구역의 타이틀이라던지 글꼴.. 등등 말 그대로 디자인을 결정하는 메뉴입니다.

이제 마음에 드실대로 설정을 해주시고!.. 이제 또다른 티에디션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그거슨 바로 발행! 메인화면을 만들면 그 메인화면을 마치 잡지의 표지처럼 발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발행처와 발행명 그리고 서식(2가지뿐입니다)을 결정해주시고 발행을 누르면!


짠! 있어보이는(?) 발행된 티에디션이 탄생하였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이번 티에디션은 상당히 마음에 드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