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검영웅전 CBT가 어제부로 12/14 시작하였습니다.
어제 이것저것 해보다가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ㅠㅠ

처음엔 소개를 보고 RPG형식일 것이다! 하고 예상을 했는데..
특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네요 ㅇㅅㅇ! 기존삼국지게임들의 건설시스템을 축소화 시키고
무인(자신의 영웅)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 퓨전RPG랄까요.. 아무튼 독특합니다.
서론은 이쯤하고 초반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천검영웅전 바로가기!


우선 기본화면입니다...
아주 초반 사진은 제가 별생각없이 찍지 못했네요 ㅠㅠ
건물, 건물건설 시스템은 아무래도 축소화되어있어서(무인에 초점이 맞춰져있기때문에)
건물이 지어지는 위치가 다 정해져있습니다.(제가 제일맘에 드는 부분중 하나랄까.. ㅋㅋ)
덕분에 어떻게 하면 이뻐보일까 이런 고민안해도 되서 편하네요 ㅋㅋ

일단 맨처음에 시작을 하면 자신의 첫 무인과 문파등 기본적인 세팅을 하게됩니다.
문파명, 정파/사파, 도시위치(현재 랜덤뿐이네요), 무인사진, FGT했던 분들을 위한 특권
이 정도 입력할수 있는듯 합니다.

※필독※
초반부 퀘스트는 임무에서 시키는대로 해야 진행이 편리합니다.
목재와 식량이 딱딱 떨어지게 되어있어서.. 편하신대로 건물을 지었다가는
필요 자원이 부족해서 기다리게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임무시스템에 관해서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모든임무는(적어도 제가 지금까지 플레이하면서 보기로는..) 건물의 상단에 파란색 두루마기로 표시가 됩니다.
현재 위 스샷의 노란색은 임무의 목표를 완료해서 보상을 받으라는 뜻입니다.
임무는 특정조건을 만족하면 생기는듯 하구요..
매일 아침 8시에 새로생긴다는 일일퀘스트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총단에 대해 살펴보죠.
총단은 커맨드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모든건물을 지을수가 있고,. 업글을 할수 있습니다.
모든 건물은 1개씩밖에 지정된위치에 존재하고요... 건물들의 효과, 업당 효과증가는 다음기회에 정리해서 올려보죠.(뭐 공식홈에 뜰것같기는 합니다만.. ㅋㅋ)
 

이번에는 학술연구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각종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구요...
뭐 다른 할말이 없군요 ㄷㄷ.. 위 스샷의 중간쯤에 보이는 모든 연구보이기 하면
어떤 연구들이 있는지 살펴보실수 있습니다.(총단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엔 채팅창!
클베라서 그런걸지도 모르지만..
운영자님께서 수시로 채팅창을 확인하시고 응답을 해주신다는게 제일 맘에 드네요!
성공할거에요!(절대로 운영자님이 제 포스트가 첫번째라고 해주셔서 이러는게 아닙니다..)



이번에는 천검영웅전의 핵심! 무인에 대해서 살펴보죠.
일단 무인 기본 상태창입니다.
체력,기력,경험치, 사용할 수 있는 무공(스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임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이게 그래도 초반부스샷이라.. 없네요 ㅋㅋ;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기회에 올리도록 하죠.



전투화면입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바로 이 화면으로 넘어와서 턴제이기는 하나 실시간으로 전투를 하게 됩니다.
무공을 사용하고 싶은 적을 클릭해서 무공을 누르시면 무공도 사용할 수 있구요..
나중에 무인과 적이 많아지면 이렇게 1:1이 아닌 多:多 전투도 하게 되는것 같군요...

이상으로 천검영웅전 CBT 간단 리뷰였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차례로 좀더 심화(?!)된 리뷰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읽으셨다면 구독하기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