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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이동속도가 과연 얼마나 차이날까?!에 대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정찰, 채집, 출병은 모두 같은위치라 할지라도 이동속도가 다름! 을 알아두셔야합니다.
그리고 실험대상 무인의 기본이동속도는 1 입니다.
먼저 2칸 떨어져 있는 몬스터한테 공격을 해보겠습니다.
실험대상은 우리의 불쌍한 구음독조가 되겠습니다.
일반 공격 : 2분 28초
이동속도 + 20 : 1분 58초
작아보이나 어느정도 감소가 눈에 보입니다.
이번에는 8칸 떨어진 뱀한테 공격을 해보았습니다.
칸은 전부다 직선거리로 했습니다.
일반공격 : 9분 54초
이속+20 : 7분 54초
대충 비교해보면 이동속도가 퍼센트로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확인사항※
성에 공격할때 일반몹과 이동속도가 같은지 다른지 확인이 안되고 있습니다.
추후 확인해보겠습니다.. 제 성에 몹이 대각선으로 안나와서...
만약 이동속도가 같다면... 대각선은 옆으로 1칸 위로 1칸 총 2칸 거리로 계산되는게 아니라
대각선거리, 즉 직선거리로 계산되는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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