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 크롬 인기가 많은관계로 계속해서 크롬플러스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
이번엔.. 크롬 옵션에서 할 수 있는 추가기능에 관해서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저의 이전 구글크롬관련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우선은 크롬플러스의 확장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을 옆의 링크로 접속을 해줍시다. >> 확장프로그램 설치하러 가기!
그런 후에.. 마음에 드는 확장프로그램(플러그인)을 선택하셔서! 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_+
너무 많고.. 설치법도 쉬워서.. 이렇게 설명만 투척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크롬플러스 옵션페이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스샷처럼.. 공구표시의 그림을 누른다음
ChromePlus Options Page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trl+Shift+C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새탭으로 옵션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순서대로 큰분류들을 살펴보자면..
General settings >> 전반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전반적인 내용이므로.. 자세한 설정은 불가능..
Mouse Gesture >> 마우스 제스처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이전 포스팅에서는 상하좌우만 살펴봤었는데요.. 상+좌 이런식으로 움직이는 제스처도 있습니다.
IE Tab >> 말그대로 IE Tab에 관한 설정.
Startup options하고 Adblock Options은 브라우징하는데 영향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General Settings에서는.. Boss key,foreground,background와 아래의 말들만 이해하시면 무난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open the page in foreground 하면... 현재 보고있는 탭의 왼쪽에 탭을 연다는 뜻이구요..
open the page in background 하면.. 오른쪽에 연다는 뜻입니다.
Delete history on exit. >>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방문한 페이지 삭제
Delete cookies on exit.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쿠키 삭제
Delete cache on exit. >>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캐시 삭제
Delete download history on exit. >>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다운받은 파일 목록 삭제
Delete saved passwords on exit. >>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저장된 패스워드 삭제
Delete saved form data on exit. >> 크롬플러스를 종료할때 저장된 형식 삭제
이정도만 아시면 되겠습니다.

Boss Key는 신기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트레이에 크롬을 집어 넣는다는지.. 기본설정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Boss Key 입력시에.. 트레이로 내려간 크롬플러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마우스제스쳐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페이지를 열었을때 위에서 부터 1번해서 차례대로 번호를 붙였을때 마우스를 움직이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되구요...
맨 아래에 wheel-up 과 wheel-down은 각각 오른쪽 클릭을 한 상태에서 휠을 움직여줬을때의 행동입니다.

이렇게 마우스제스쳐들이 있구요..
이번엔 할 수 있는 행동을 살펴보죠.



비슷한 분류끼리 나누어 보았습니다. NoIE <<요건 IE탭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페이징 관련-
No Action >>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습니다.
Scroll page up >> 위로 스크롤한 효과
Scroll page down >> 아래로 스크롤한 효과
Scroll to page end >> 페이지의 가장끝으로
Scroll to page head >> 페이지의 가장 처음으로
Navigate back >> 뒤로가기
Navigate forward >> 앞으로가기
Zoom in(NoIE) >> 확대해서 봅니다.
Zoom out(NoIE) >> 축소해서 봅니다.
Zoom to normal(NoIE) >> 원래크기로 되돌립니다.

-탭관련-
Open previous tab >> 왼쪽에 있는 탭을 엽니다.(탭이동)
Open next tab >> 오른쪽에 있는 탭을 엽니다.(탭이동)
Close current tab >> 현재 보고 있는 탭을 닫습니다.
Close all tabs >> 모든 탭을 닫습니다.(General Setting에서 When last tab closed가 3번째 항목이 아닌이상 브라우저 종료가 같이 됩니다.)
Close all tabs but this >> 현재 탭을 제외한 모든 탭을 닫습니다.
Close tabs to left >> 왼쪽에 있는 모든 탭을 닫습니다.
Close tabs to right >> 오른쪽에 있는 모든탭을 닫습니다.
Close tabs opened by this tab(NoIE) >> 현재 탭에서 파생된 탭들은 모두 닫습니다.(현재탭에서 링크등을 눌러 뜬 탭 모두)
Close browser >> 브라우져 종료
Goto first tab >> 가장 왼쪽에 있는 탭으로
Goto last tab >> 가장 오른쪽에 있는 탭으로
Reload all tabs >> 모든탭을 새로고침
Reopen closed tab >> 가장 마지막으로 닫은탭을 다시 엽니다.
새탭 >> 말그대로..
New IE tab >> 새 IE 탭을 엽니다.
New homepage tab >> 홈페이지(브라우져 딱켰을때 뜨는 사이트)를 탭으로 엽니다.
새로고침 >> 말그대로...
Stop loading >> 중지.

-기능창-
Open extension tab >> 확장프로그램관리 페이지를 엽니다.
Open history tab >> 방문기록 페이지를 엽니다.
Open download tab >> 다운로드받은 파일 목록 페이지를 엽니다.
Open network dialog >> 뭔지 모르겠어요;; 오류가 뜨는군요 저는
Open options dialog >> 옵션창을 엽니다.
Open new window >> 새로운 창을 엽니다.
Open incognito window >> 새로운 시크릿 창을 엽니다.
Open bookmark manager >> 북마크 관리자를 엽니다.
Toggle bookmark bar >> 북마크 바를 엽니다.
Add to bookmark >> 북마크에 추가

-브라우저 관련-
View page source >> 소스보기(현재 페이지의 html파일 보기)
Inspect element(NoIE) >> 이건 소스보기의 확장판이라고 보시면되요. 보시면.. 정말 쩝니다;
최소화 >> IE에서 최소화 기능
Toggle full screen >> 전체화면
Maximize/Restore >> IE에서 원래대로/최대화 기능


이번엔 시크릿 모드입니다. 시크릿모드의 설명은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말그대로 시크릿이군요 +_+ 탭옆의 스파이 같은 그림도 귀엽습니다 +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