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 이번에 소개할 것은.. 구글크롬플러스에서 꾸미기를 지원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인..
Decorator! 가 되겠습니다~ ^^ 원래.. 이전부터 존재해왔으나... 이번에 1.2가 나왔다고해서..
겸사겸사 소개하게되었습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가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아래처럼 생긴 링크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제가 링크제거를 한거라.. 직접가서 눌러주셔야합니다 ^^ 그리고.. 반드시! 구글크롬플러스에서 저 링크를 클릭해주셔야 제대로 다운로드가 작동합니다!
http://www.chromeplus.org/extensions/decorator1.2.crxNEW

우선 기본적으로 크롬(혹은 크롬플러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들이 있습니다.

위의 링크로 가셔서.. 원하시는 테마를 고르신후에 테마적용을 눌러주시면 알아서 적용이 됩니다 ^^


아래 그림이 테마 Vivienne Westwood 가 적용된 저의 크롬플러스 상단모습입니다.


이제 Decorator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맨위의 링크로 가셔서..
http://www.chromeplus.org/extensions/decorator1.2.crxNEW 이렇게 생긴 링크를 눌러주시면..
아래 그림처럼 창이 뜹니다. 설치를 눌러주시고.. 몇번 클릭만 해주시면 설치 완료!

아래 그림처럼 주소표시줄에 아이콘이 새로 생기면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적용법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아래 그림처럼.. 주소표시줄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커스터마이징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각각의 항목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Background Color : 브라우져 배경의 색을 결정합니다. 기본설정으로는 흰색입니다.
Background Image : 브라우져 배경의 이미지를 결정합니다.
Normal Link : 링크된 텍스트의 색을 결정합니다.
Visited Link : 방문했던 페이지의 링크된 텍스트의 색을 결정합니다.
Text Color : 텍스트의 색을 결정합니다.
Font Size : 폰트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Font Family : 글꼴을 결정합니다.(여러개가 있습니다.)
Page Images :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의 표시여부를 결정합니다.
Flash & Silverlight : 플래시나 실버라이트로 이루어진 개체의 표시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Tools에서 해당 페이지에서 위의 설정된 내용을 표시할지 안할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다 꾸미시고 나서.. 꾸미신것과.. 페이지와 맞지 않는다.. 이러면.. 해당페이지에서 표시 안함을 눌러주시면 되요!
Disable on ~~~~ : ~~~에 관련된 모든 트리페이지에서 표시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저의 블로그의 기본 주소는 grimangel.net 입니다. 여기서 트리페이지 표시
                           안함을 설정하시면.. grimangel.net/admin 이런식으로 뒤에 붙는 모든 페이지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Disable on this page only : 현재 보고있는 페이지에서만 표시하지 않습니다.

잘 읽으셨다면 구독하기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