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브라우저하면 우리나라는 아직도 IE8이 대세이죠..
저희 집만 해도 그렇습니다. 보통 컴퓨터를 사서 윈도우 운영체제이면 IE가 기본으로 딸려오기 때문일겁니다.
하지만.. IE는 정말 불편한 점이 많구요... 여기저기 보면 이번 IE8도 좋긴하나.. 불편한점도 많다고 하더군요.
잡설은 이 정도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씁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IE)
일단 기본적인 IE는 우리나라에서는 너무나 대중적인 인터넷 브라우저이죠!
너무 대중적이라.. 자세한 설명을 생략해도 될듯 합니다 ^^;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링크만 걸어두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절대 귀차니즘때문이 아니라죠...)
대중적이면.. 좋긴하나.. 문제점도 많은 법이죠. 문제점이 많은편이지만.. 대표적인것 하나만 말해보자면..
IE가 독점을 해오면서.. 대부분의 사이트라던지.. 게임(웹게임등등)들이 IE위주로 제작이 됩니다.
ActiveX지원 문제도 걸리구요.. 그래서 새로운 브라우저가 들어오는것을 원천봉쇄하는 격이 됩니다..
독점의 문제랄까요...(또 말이 길어졌군요 ㅠㅠ;)

2. 구글 크롬(Google Chrome)
이번에 소개할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나온 크롬입니다!
현재 극히 작은 예외를 제외하고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이기도 하죠!
그런데 그런 예외마저도.. 크롬플러스가 나와서 IE는 안쓰게 될듯합니다..ㄱ-
간략화, 미니미즘의 대표주자랄까.. 심플함이 장점인 구글에서 내놓은 만큼.. 최소화의 기능만 표시해두고..
대부분의 기능들을 플러그인으로 넣어놓는등 해서.. 로딩속도가 상당합니다!

구글크롬과 플러스의 로고비교.. 날개가 펴져서 업그레이드되었다는 느낌이 들지 않나요 +_+


구글크롬플러스가 현재 나왔으므로.. 크롬말고 크롬플러스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크롬과 크롬플러스의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가 구글크롬플러스의 실행했을때 모습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매우깔끔하게 구성이 되어있구요.. 새창은 새탭으로 열립니다!
탭을 매우 잘 활용했다고 할 수 있구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로딩속도가 좋아요.
그리고 IE에 비해서 위부분이 정리가 되어있어서... 본문에서 한번에 보이는 세로길이가 좀더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크롬의 단점은.., 일단 ActiveX를 지원을 안하는듯 합니다.
그래서 크롬플러스가 나와서.. IE탭을 만들어서 해결을 했으나.. 역시 웹의 문제인지... IE탭같은게 아닌
자체 브라우져로 볼 수 있게 하려면.. 역시 시간이 지나야할듯 합니다.

3. 파이어폭스(Fire Fox)
파이어폭스.. 일명 불여우(..)라 불리는 녀석입니다.

파폭도 IE에 비해서 로딩이 빠릅니다. 그리고 몇번 써본적이 없어서.. 사진은 없으나..
정말! 플러그인,부가기능이 많은 브라우져가 되겠습니다.
인터넷창 하나라도 어마어마한 기능을 자랑해서.. 거의 올인원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ㄱ-...
흠.. 파폭의 단점이라면.. 우리나라에서 제일 지원하는 사이트가 적은듯 하다는 점일듯 합니다.
점점 바뀌겠지요..
이 문제는 그래도 구글 크롬과 마찬가지로 IE탭으로 해결이 되는듯 합니다.

가을과소년(웹무비님)의 포스팅중에도 여러가지 부가기능을 설명해놓은 포스트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