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오랜만에 다시 블로깅을 시작하기로 마음잡고 돌아온 GrimAngel입니다.
학교 개학하고 나서 기숙사서 시간이 남다 보니.. 블로깅을 다시 돌아보게 되더군용.
잡설은 이정도로 하고..

최근 제 노트북을 사용하게되면서.. 구글크롬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크롬플러스를 사용했었는데..
차이점을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크롬플러스의 기능들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분들은 저의 이전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크롬플러스는 원래의 구글크롬을 중국쪽의 제작자..(? 어디선가 그렇게 들었습니다)가 수정하여 내놓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원래의 크롬과는 차이점이 있구요

우선 구글크롬의 창을 먼저 봅시다.


여기서 보면 가장큰차이점이 나오는데.. 크롬플러스는 설치도중에 자동적으로 원래 IE의 주소록 즐겨찾기등등을 자동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귀찮아서.. 그냥 두게 되죠(...)
크롬은 자기가 가져올지 말지 결정할수 있고, 당장 안불러오더라도 언제든지 불러오기를 할수 있습니다.
덕분에 불러오기를 안하게되면 사이트 화면을 더 크게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크롬플러스에 있는 추가기능들인 IE탭과 슈퍼드래그, 마우스 제스쳐가 크롬에는 없습니다.
>>크롬도 확장팩을 설치하면 마우스 제스쳐, IE탭등의 부가기능이 얼마든지 됩니다. 일단 기본사양만 비교한글이라 생략했는데 덧글의견남겨주셔서 급하게 추가합니다~
대신 직접 사용해본결과.. 추가기능이 적은만큼 크롬이 더 빠르구요. 더 안정적입니다.
확실히 멈추는 일은 없다고 보구요..(아직까진 한번도 다운된적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크롬도 간단한 스킨바꾸기,테마변경등은 가능합니다.

크롬과 크롬플러스.. 기능차이와 안정성,속도등을 고려해서 원하는 브라우저를 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구글 크롬 10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안해주신분들은 업데이트!
좋은 덧글감사드립니다.

잘 읽으셨다면 구독하기 꾸욱~

댓글